TV레시피

알토란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만능찌개장 레시피

요리레시피 2019. 8. 19. 14:17
반응형

어제 방영된 알토란 레시피 중 임성근 조리장이 알려준 만능찌개장 만들기와 5분 순두부찌개 끓이는법을 알려주었어요. 정말 5분 만에 만드는 쉽게 만드는 찌개 요리 정말 간단한데요. 레시피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과정을 참고로 만들어보세요!! 저도 오늘 저녁 만들어보렵니다!!

우선 가장 먼저 만능찌개장 부터 만들어야지 알토란 순두부찌개를 만들 수 있어요!!

재료: 차돌박이 400g, 간장 6 큰 술, 다진 마늘 6 큰 술, 생강즙 1 큰 술, 고추기름 반 컵, 꽃소금 4 큰 술, 후춧가루 반 큰 술, 고운 고춧가루 2컵, 참기름 2 큰 술

찌개장에 들어갈 차돌박이!! 차돌박이는 400g을 준비한 후 잘게 썰어서 준비합니다. 찌개에 차돌박이가 들어가면 저는 맛있던데 나오는 고소한 기름이 맛있을 것 같아요!!

기름이 충분히 나오도록 넓은 팬에서 센 불에서 노릇노릇하게 볶아줍니다!!

그다음 간을 해주는데요 간장 6 큰 술을 넣어주는데 그냥 넣어주는 것이 아니라 팬의 가장자리에 둘러서 넣어주는데요 그러면 간장의 향이 솔솔 나서 맛있어진다고 해요!!

그다음 다진 마늘 6 큰 술과 생강즙 1 큰 술과 고추기름 반컵을 넣어서 잘 섞어줍니다.

이제 거의 다 완성단계인데요. 타기 쉬우니 불을 꺼준 후 꽃소금을 4 큰 술을 넣어주고 후춧가루를 반 큰술을 넣어줍니다!!

그다음 고운 고춧가루 2컵과 참기름 2 큰 술을 넣어주는데요 그렇게 되면 맛있는 알토란 만능찌개장 레시피가 완성되었어요.

료만 준비되면 만드는 시간이 그리 어렵지 않은데요. 여기서는 순두부찌개만 알려줬는데 다양한 찌개에 넣어주면 맛있다고 해요. 아무래도 차돌박이랑 고추기름 등 맛있는 것들이 들어가서 어떠한 찌개도 맛있을 것 같은 느낌인데요.

보관 방법은 식힌 후 밀폐용기에 담아서 냉장보관을 하면 다양한 찌개 요리에 활용이 가능하다고 해요.

그다음 만능찌개장으로 만드는 5분 완성인 알토란 순두부찌개를 만들어볼까요?

들어가는 재료는 간단해요. 순두부는 필수, 야채로는 양파와 애호박, 대파, 청양고추, 홍고추가 들어간다는 사실!!여기서 멸치육수가 필요하니 멸치육수는 미리 준비해야겠죠?

재료: 순두부 1봉지, 양파 반 개, 애호박 반 개, 멸치 육수 1컵 반, 만능 찌개장 3 큰 술, 새우젓 반 큰 술, 달걀 1개, 대파 흰 줄기 1대, 청양고추 2개, 홍고추 1개

찌개에 필요할 그릇은 뚝배기 뚝배기에 순두부 1봉지를 5등분 한 후 큼직하게 뚝배기에 담아줍니다.

그다음 양파 반 개와 애호박 반개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서 준비한 후 순두부 위에 올려줍니다.

육수는 멸치 육수를 사용합니다. 멸치육수 1컵 반을 넣고 센 불에서 보글보글 끓여줍니다.

애호박과 양파가 익으면 만들어둔 만능 찌개장을 3 큰 술을 넣어줍니다.

찌개의 나머지 간은 새우젓 반 큰술을 넣어서 맞춰주면 된다고 해요.

그다음 순두부찌개에 들어가는 계란 한 개를 넣어주고 썰어서 준비한 대파 1줄기 1대와 그리고 청양고추 2개 홍고추 1개를 넣어주면 됩니다. 이렇게까지의 과정이 진짜 5분 정도밖에 안 걸리는 것 같아요!!

그러면 얼큰함이 좋은 순두부찌개 완성!! 매번 시판 양념을 사다 먹거나 했는데 이렇게 찌개장 만 있으면 너무나도 간편하게 만들 수 있으니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알토란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가 궁금하셨던 분들은 참고하셔서 오늘 저녁 얼큰하게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