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전복효능 전복내장 효능 전복죽 효능 부작용 칼로리

요리레시피 2022. 1. 5. 07:49
반응형

 



전복은 몸보신에 좋고 다양한 좋은 성분이 많아서 인기가 있는 식재료입니다 먹는 법은 다양한데요 죽으로 먹거나 구워 먹거나 닭백숙에 넣어먹거나 다양하게 조리법이 가능합니다. 

전복 내장의 효능도 뛰어나기 때문에 내장도 같이 섭취하는 것이 좋아며 전복 칼로리는 100g당 100kcal입니다 

몸에 좋은 전복 효능 알아보겠습니다 

 



■전복 효능 : 전복내장 효능 : 전복죽 효능■

1. 해독작용

전복에는 요오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요오드는 체내의 알코올이나 각종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것을 촉진시켜 우리 몸에 노폐물의 축적을 막아주며 유해 물질을 해독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2. 원기 회복 

전복에는 미네랄, 각종 비타민 등 풍부한 영양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어서 원기회복을 돕고 기력을 제공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허약한 체질에 좋은 보양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산후조리에도 좋습니다

 

 




3. 혈액순환

전복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아르기닌과 타우린 성분은 신체의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되고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작용을 통해 혈액순환이 원활해질 수 있도록 합니다. 이로 인해 고지혈증, 고혈압, 심혈관 질환 등 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증상을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4. 간 건강 개선

전복에 풍부한 타우린 성분은 요오드와 함께 해독작용에 좋은 효과가 있으며, 특히 전복에 함유된 아미노산은 간의 해독 과정에 도움을 주는 작용을 통해 간 기능을 개선하고 간을 건강하게 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5. 눈 건강

전복에 풍부한 각종 영양성분들은 눈의 피로 회복을 돕고 피로의 축적을 예방해 주며 시력을 보호하고 충혈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전복은 결막염, 백내장 등 안과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6. 피부 건강

전복에는 글라신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피부의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데 이로 인해 피부에 탄력을 제공하여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7. 성장, 발육

전복은 지방이 적으면서 고단백질을 함유하고 각종 비타민 등이 풍부하기 때문에 성장기의 아이들의 발육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전복 부작용 : 전복내장 부작용■

전복은 찬 성질이 있어서 경우에 따라 복통이나 설사 등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고 봄철에는 내장에 독성이 있기 때문에 섭취에 주의해야 합니다. 평소 소화력이 좋지 않은 경우에는 적정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날로 먹는것보다는 익혀 먹는 것이 좋습니다

조개류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전복 알레르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