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내용

마이리틀텔레비전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 맛있어요!

요리레시피 2015. 6. 21. 16:20
반응형

 요즘 백종원 레시피가 인기인데요

저도 곧잘 따라만들어보는데 제법 맛있어서 요즘 자주 해먹는데 오늘은 떡볶이를 만들었는데

생각보다 간단하고 맛있어서 만들자마자 후다닥 먹었는데요!

난 항상 떡볶이 만들면 맛없다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해드려요^^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 떡국떡 2컵, 물 2컵, 설탕 4큰술, 간장 2큰술,

 고추장 1큰술, 고운고춧가루 1큰술, 굵은 고춧가루 1/2큰술, 대파1/2컵

 

저는 여기서 변형을 시켰는데 어묵 1컵을 넣고 설탕을 2.5큰술로 줄였어요

단맛을 조금 더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설탕 3스푼을 사용하시면 되고 저는 고춧가루를 1스푼만 넣었습니다

백주부 말로는 떡볶이에 마늘이나 양파를 넣으면 하수라고 하던데

 이 레시피는 마늘이랑 양파가 들어가지 않고 대파가 들어가네요^^

여기서 컵은 종이컵 기준입니다

 

 

떡국떡 흔히 냉동실에 있잖아요~

떡국떡 2컵과 어묵1컵의 양을 준비합니다

 

 

종이컵으로 물 2컵을 넣습니다

 

 

고추장은 아주 크게 떠서 한스푼을 넣습니다

 

 

설탕2.5스푼을 넣었는데요

백주부님은 4스푼을 넣으시던데 엄청 달 것 같아요

단맛을 좋아하시면 3스푼을 넣으시면 된답니다

 

 

간장 2스푼을 넣어줍니다

 

 

마지막으로 고춧가루1스푼을 넣어주면 양념은 완료됩니다

 

 

저는 센불로 계속 끓여주었는데요

떡이 눌러붓지않도록 저어주셔야해요

어느정도 다 익었다고 생각하면 파를 1/2컵 넣어줍니다

 

 

 

 

이렇게 끈적하게 국물이 되었다면 떡볶이가 완성이 되었어요

대략 10분~15분정도 끓이면 완성이 되니 정말 빠르게 먹을 수 있었어요

떡국떡이라 그런지 양념이 잘 베어들더라구요^^

 

 

 

국물이 좀 적당히 있어서 만두를 튀기거나 순대랑 같이 먹어도 좋을 것 같고

무엇보다 저는 생각보다 맛있어서 순식간에 먹은것 같아요

전 맛있게 잘먹었습니다!!!

 

떡볶이 좀 못만든다 싶으시면 꼭 만들어보세요!

레시피도 간단하고 금방 만들어서 괜찮은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