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내용

집밥 백선생 백종원 볶음밥 레시피 : 중국집 볶음밥 만드는법

요리레시피 2015. 8. 19. 14:15
반응형

어제 집밥 백선생에서는 중국음식이 나왔답니다

저도 유심히 보았는데 짬뽕, 짜장면, 가지탕수, 중국집 볶음밥 만드는 법에 대해서 나왔어요

오늘 점심 어떤것을 따라 만들어볼까 하다가 볶음밥을 만들기로 했답니다

냉장고에 있는 재료로 만들기 편리하고 빠르게 만들 수 있어서 만들었는데 과연 그 맛은 어떨까요?

 

 

중국집 볶음밥 재료 : 찬밥, 계란 3개, 대파 1대, 당근  간장, 후추, 참기름, 소금

 

 

 

따뜻한 밥이라면 이렇게 접시에 담아두고 식혀줍니다

찬밥이 볶음밥 할때 뭉치지도 않는다고 해요

쌀밥이면 좋았을것이지만 저는 집에 있는 잡곡밥을 준비했어요

 

 

잘 달궈진 팬에 센불을 두고 파를 넣습니다

파기름을 만들건데요

파는 많이 넣을 수록 맛있는 것 같은데 저는 파 1대를 사용했어요

 

 

파기름을 낸 파는 팬의 위쪽으로 두고 계란을 3개를 풀어 스크램블을 만들어줍니다

저는 1인분이라 계란이 좀 많은 편이었는데 1인분이면 2개가 적당한 것 같아요

단, 계란을 좋아하시면 3개도 괜찮은 것 같아요

 

 

잘게 썬 당근을 넣어주고 난 뒤 넣어준 재료들을 잘 섞어줍니다

계란이 익었을때 밥을 넣어주어야지 좋다고 합니다

센불로 계속 볶아주어야지 중국집 볶음밥 맛이 난다고 하니 알아두세요!

 

 

간장은 향만 나도록 조금 넣어주는데 저는 한스푼 넣어주었습니다

빠르게 볶느라 사진 찍느라 좀 힘들었어요 ㅋ

 

 

계란이 다 익으면 찬밥을 넣어줍니다

 

 

찬밥이 잘 안풀어지면 국자로 막 펴주면 잘 펴진다고 해서 따라해보았는데 확실히 잘 풀어지는 느낌이예요

 

 

간은 소금과 후추를 살살 뿌려주면 되는데 소금은 간장을 넣었기때문에 약간만 넣어주시면 된답니다.

볶음밥이 맛있으려면 센불에 자꾸 볶아주면 더욱 맛있다고 해요

 

 

마지막으로 참기름은 아주 약간만 넣어주면 되는데 저는 반스푼정도 넣어주었습니다

중국집 볶음밥 완성!

 

 

 

볶음밥은 예쁘게 담기위해 밥그릇에 꾹꾹 눌러담아주었어요

 

 

 

 접시에 담아주면 되는데 전 방향을 잘못해서 정중앙이 아니네요ㅜㅜ

그래도 얼추 보니 중국집 볶음밥 같죠?^^

계란이 좀 많은 것 같은데 계란을 좋아하니 괜찮아요

 

 

 

 

과연 백종원 볶음밥의 맛은?

 

중국집 볶음밥 처럼 맛있어요

조미료가 들어가지 않았는데도 이렇게 맛있다니 ....

잘익은 김치랑 먹으니 정말 맛있는 것 같아요!

 

 

 

역시 백종원 레시피는 간단하면서 기본 맛이 있어서 괜찮아요

여기서 더 맛있으려면 고급진 재료들을 넣어야겠지만 이렇게 간단한 재료로 보통이상의 맛을 내주니 참 괜찮은 것 같은데요

반찬이 없거나 볶음밥을 만들때 재료가 없다면 자주 만들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