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레시피

집밥백선생 볶음밥맛있게만드는법 : 백종원 볶음밥 레시피

요리레시피 2016. 1. 12. 23:54
반응형

 제가 14회 중국집요리편 중 가장 자주 해먹었던 요리가 볶음밥이랍니다

재료도 간단하고 무엇보다 간단한 재료인데 맛이 좋았다는 사실~!

남자분들 요리를 못한다 하더라도 요 볶음밥은 정말 쉽게 만들 수 있으니 꼭 알아두세요!

 

 

재료 : 밥, 달걀, 당근, 간장, 후춧가루, 소금, 참기름,찬밥

 

 

 가장 먼저 찬밥을 준비해줍니다

따뜻한 밥이 있다면 넓은 접시에 펴서 밥을 식혀줘야지 고슬고슬한 볶음밥을 만들 수 있습니다

 

 

파기름을 만들어주는데요

기름을 두르고 파를 넉넉하게 많다싶이 넣어줍니다

파는 얇게 썰어줍니다

 

 

파가 어느정도 익었다고 생각이 들면 한쪽으로 몰아둡니다

파가 없는쪽에 계란을 3개 넣었습니다

 

 

오로지 달걀로 승부하는 중국집 볶음밥이기때문에 계란을 넉넉하게 넣어줍니다

 

 

파기름에 다진 당근을 한 웅큼 넣어줍니다

 

 

밥을 볶기 쉽게 달걀은 미리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달걀이 익었다고 생각이 들면 모든 재료를 섞어줍니다

 

 

간을 해주는데요

간장은 향을 내기 위해 살짝 넣어줍니다

 

 

그 다음 식혀둔 찬밥을 넣습니다

 

 

볶음밥은 센불로 시작해서 무조건 센불로~ 유지하면서 해야지 맛있다고 해요

또 오랫동안 볶을수록 볶음밥이 맛있다고 합니다

 

 

볶음밥을 잘 볶으려면 국자를 사용하면 잘 볶을 수 있다고 합니다

 

 

 

어느정도 섞어졌다면 후추는 약간 넣어줍니다

 

 

그 다음 소금으로 간을 해줍니다

 

 

거의 다 완성되면 참기름을 넣어주는데요

1/2도 안되는 양을 살짝만 넣어줍니다

 

 

그럼 중국집 볶음밥 완성!

참 간단하쥬?

 

 

중국집 볶음밥은 재료가 별로 없는데 맛있던데~ 정말 저도 만들어 봤는데 맛있었어요!!

 

 

집밥백선생 볶음밥의 비결 중 기억해야할 점이 있다면

꼭 센불에서 계속 볶고 오랫동안 볶을수록 맛있다고 하니 알아두시고 만들어보세요!

 

레시피가 좋았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