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코로나 백신 모더나 증상 부작용 3차 후기 부스터샷 예약

요리레시피 2022. 2. 20. 09:24
반응형

 



코로나 백신 모더나 3차 부스터샷을 드디어 맞았습니다.

원래라면 90일 지나고 바로 맞으려고 했는데 아이들이 방학하고 정신없어 하다가 오미크론이 순식간에 퍼지는 것 같아서 혹시라도 걸리게 된다면 아무래도 증상이 덜했으면 하는 바람에 당일 예약을 하고 바로 맞으러 갔습니다.

우선 주사를 맞을 때 겨울이지만 안에 입을 옷을 반팔로 입고 가니 옷을 내리거나 하지 않고 바로 맞을 수 있었어요

빠르게 맞은 사람은 4차도 맞는 사람이 있다고 하던데  저는 모더나만 1차, 2차, 3차를 맞았습니다.



■코로나 백신 모더나 3차 후기 : 모더나 증상■

우선 1차, 2차에 비해서 주사의 용량이 반밖에 안되기도 하고 주변에 맞은 분들의 이야기를 들으니 수월하다는 말이 많아서 그리 걱정 안 하고 갔습니다. 저는 주말에 쉬려고 금요일에 맞았어요

​역시 3번째라 들어가자마자 이상이 없는지 건강체크를 한 후 의사와 상담을 받았어요

그리고 주사를 맞았어요. 이제는 코로나 백신 주사만 맞는 분들만 모이지 않고 진료 보는 사람들과 같이 맞았어요

​주사를 맞고 역시나 15분 정도 자리에서 앉아있다 별다른 부작용이 없으면 집으로 왔어요

 

 




■모더나 증상 부작용■

확실히 3차는 1차 2차 때보다 덜 아팠어요 보통 2~3일 정도 발열 증상이 나면서 근육통이 심했던 1차, 2차였는데요

3차는 첫날은 몸이 가볍더라고요 그리고 몇 번 맞았다고 바로 주사를 맞고 타이레놀을 먹었습니다

그리고 첫날은 별다른 증상 없이 지나갔어요



그 다음날 왼쪽 팔이 근육통이 있으며 열이 났어요

그리고 몸의 열은 대략 미열 정도인데 열이 올라봤자 37.8도였습니다

아마도 타이레놀을 먹어서 인지 그래도 1차 2차 때보다 덜 아팠으며 둘째 날까지 아팠어요

셋째 날도 아프지 않게 넘어간 것 같아요

확실히 모더나 부작용 증상은 근육통, 몸살 증상, 체온 증가 이 정도로만 저는 일어난 것 같아서 다행입니다.

그래도 코로나 3차 부스터 샷을 맞으니 확실히 안심이기도 하고 혹시라도 오미크론이 걸린다면 보다 약하게 오길 바랍니다



이번에는 지난 2차 1차 때 치통 증상이나 두통 증상은 없었어요.

아무튼 증상이 많이 줄어서 맞을만 한데?라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예방접종 사전예약을 하려면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에 가서 쉽게 예약이 가능합니다

1차, 2차, 3차, 4차까지 이제는 상시 예약으로 빠르게 예약할 수 있어요

저도 당일 예약으로 빠르게 맞을 수 있었습니다 

코로나 백신 간격은 90일 사이가 가장 좋다고 합니다.

우선 본인인증을 합니다

네이버, 카카오, PASS, 공동/금융인 증서, 휴대폰 인증을 통해서 빠르게 인증을 합니다 


그다음 본인 예약, 대리 예약과 함께 정보를 입력합니다.



그다음 의료기관 및 예약 일시를 선택하면 됩니다. 시간대가 다양하며 이렇게 예약을 하고 난 뒤 병원에서 예방접종 주사를 맞으면 됩니다

예전에는 미리 예약을 했지만 이제는 당일 예약을 해서 바로 맞을 수 있으니 쉽게 맞을 수 있는 것 같아요 


이번 모더나 3차 후기는 가볍게 지나간것 같아서 다행입니다. 코로나가 언제 끝날지 싶지만 아무튼 모더나 백신 맞을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