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내용

닭백숙 만드는법 : 압력솥 닭백숙 삶는시간, 닭 손질하기

요리레시피 2015. 7. 13. 00:12
반응형

 오늘은 초복인데 닭요리 드셨나요?

아마도 삼계탕, 닭백숙등 드신분들도 계실것 같고

저녁에 드실예정인 분들도 계신데요

 

 몸보신 하는데 닭백숙만한게 없는데요

 저도 오늘 닭백숙을 해먹을까 합니다!

 

 

 

 

 삼계탕을 만들기 전 닭손질이 중요하답니다

아무래도 닭은 잘못 조리하면 닭 누린내와 기름기를 줄여줘야하는데요

 닭의 세곳을 잘 손질해주시면 되는데요

 

우선 기름기가 많은 닭의 똥꼬부분을 가위로 사정없이 잘라줍니다

 

 

 

닭 날개의 끝부분도

누린내가 나기 쉽기때문에 양 끝 날개도

가위로 싹뚝 잘라줍니다!!

 

닭의 아랫부분도 기름기가 많은 부위기 때문에

가위로 싹뚝 잘라주었어요

 

 

 

 

닭손질이 다 되었다면 압력밥솥에다 닭을 넣어줍니다

 

 

요즘엔 시판되는 한방재료가 들어있는 티백이 있어서 사용했는데요

깐마늘을 넣어주었답니다

 

대추나 인삼이 있으면 넣어주면 좋겠지만

이것만 넣어도 맛있는 백숙이 된답니다

 

 압력솥으로 닭백숙을 하려면

닭이 잠길정도만 물을 넣어줍니다


 

 

 

압력솥으로 닭백숙을 하려면

우선 강한불로 닭백숙을 끓여준 후

추가 끓기 시작하면 10분정도 더 끓여주면

닭백숙이 완성된답니다

 

냄비로 끓이는 것보다 확실히 압력솥에 끓이면

시간도 단축되고 살도 야들야들 하답니다

 

맛있게 잘되었죠? 

 

 

 압력솥으로 닭백숙을 했는지라

닭다리랑 날개가 스스로 분리될 정도로 잘익었는데요

 

형태가 좀 안예쁘긴 하지만

맛은 정말 있었어요

 

닭육수로는 누룽지 죽을 끓여볼까 합니다

찹쌀보다 저는 누룽지 닭백숙을 좋아해서

누룽지를 넣어서 끓여주었어요

 

완성된 누룽지닭죽이랍니다

닭백숙의 닭을 올려주었어요~

 

요즘 깍두기가 맛있던데

깍두기랑 먹으니 환상궁합이었답니다


 
찹쌀보다 누룽지가 맛있다~ 라고 느꼈는데요

적당히 불은 누룽지 보기만 해도 먹음직 스럽습니다

 

 

고소함이 살아있다고 할까요?

누룽지닭백숙의 정점인 누룽지닭죽~

정말 고소하고 맛있답니다

 

배부른데도 자꾸 들어가는 이맛~

 

 정말 고소하니 맛있어요~

오늘 저녁 초복인데 닭요리 드시고 더위를 날려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