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내용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 닭볶음탕 맛있게 만드는 법

요리레시피 2015. 7. 13. 17:30
반응형

요즘 닭으로 만든 요리들을 자주하게 되는데요

아무래도 몸보신하기엔 닭이 좋고

닭은 어떠한 요리를 해도 맛있는것 같아요:)

  

 

 닭볶음탕에 들어갈 닭은 한번 초벌로 끓여준답니다

 

 

 

조금만 끓여도 나오는 닭의 피와 함께 나오는 불순물들~

이것을 한번 따라내고 닭볶음탕을 만들어줘야지

맛있는 닭볶음탕을 만들 수 있어요

 

 

끓는 물에 닭을 5분간 삶아 핏물, 비린내, 기름기를 제거한 다음, 찬물에 헹줘줍니다.

 

 

 

고추장 4 큰 술, 간 마늘 1 큰 술, 간 양파 3 큰 술, 일반 고춧가루 1 큰 술,

청양 고춧가루 1 큰 술, 물엿 6 큰 술, 간장 11 큰 술, 청주 1 큰 술, 후추 약간을 넣고 양념장을 만들어줍니다. 

 

 

 

그 사이 닭볶음탕에 들어갈 야채들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감자, 양파, 고추, 당근을 준비했어요

 


보글보글 ~ 닭볶음탕이 끓고 있는데요

냄새가 너무 좋았답니다
원 레시피는 압력솥에 끓여야하는데 저는 가스불로 끓였답니다

 

 감자는 좀 익는 시간이 있기때문에

먼저 넣어주었어요

 

 

 감자가 절반정도 익었다고 생각이 들면

나머지 야채들도 넣어줍니다


 

 

야채들이 어느정도 다 익었다 생각이 들면

닭볶음탕 만드는법 완성!

 

정말 간단하죠?

기호에 맞게 버섯, 대파, 다진 마늘, 고춧가루 등을 넣으면 맛있어요!


 국물도 적당히 있고~

무엇보다 간편하게 닭볶음탕을 만들 수 있었는데요

 

맛있었어요!

 

적당히 칼칼하면서도 끌리는 맛이랍니다

 

 

 

 닭에 간도 적당히 잘 베어있고

엇보다도 감자가 어찌나 맛있는지

닭보다 감자를 더 맛있게 먹었던것 같아요!

 

여름철 몸보신으로 닭볶음탕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