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오미크론 어린이 성인 코로나 상비약 세트 구매목록

요리레시피 2022. 2. 15. 09:01
반응형

 


코로나 까지는 상비약의 개념이 없다가

오미크론은 하루에도 5만명씩 

나타나기에 코로나 걸린 지인들 말로는

코로나 상비약을 준비하라는 말에

어제 약국에 다녀왔어요



맘카페에서 구매 목록이 올라오고

그래도 무엇을 구비하면 좋을지

고민하다가 약국에서 약사님이 추천으로

저희 집 코로나 상비약 세트를 구매했어요

 

 




저희 집은 성인 2명 아이 2명이라

키즈 것도 같이 구매했으니 참고하세요



저는 약사가 아니니 약에 대해서

잘 모르니 추천 같은 것은 모르지만

이 사람은 이렇게 준비했구나

하는 정도만 참고하세요!

 



지인들 말로는 감기약과 비슷하다고 해서

짜먹는 콜대원을 많이 구매하길래

3개를 각각 샀어요



아마도 인후통과 오한 감기 증상이라

증상에 따라서 먹으면 될 것 같은데요



이게 한개에 5포씩 있어서 

더 살걸 그랬나 싶기도 해요

코로나가 온 가족이 걸리면 상비약이 많이

필요하다고 하더라고요.

그래도 걸리면 예전에는 못 나갔지만

약 구매하러는 약국에 가도 되니

그때 가서 더 구매하기로 했어요

 



그리고 몸살처럼 온다고 하길래

갈근탕을 준비했는데요 광동탕등

탕종류로도 구비하는 것 같았어요



근육통이나 발열 등 몸살에 좋아서

백신 접종 후 몸살기에도 좋아요

 



코로나 증상 중 인후염 증상이 많다고 해요

그래서 인후통약 인후렉신이랑

화콜C코프를 샀어요

진통제로 아세트아노펜인 타세놀이랑

탁센 화콜C 펜타나정을 준비했어요



이게 많아 보이는데 또 남편이랑

같이 걸리면 5일은 먹을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인후통과 약도 구비하면 좋다고 합니다



저희집 꼬맹이들 아이 코로나 상비약으로

콜대원 키즈 시럽을 종류별로 준비했어요



우선 집에 해열제는 멕시부펜과

챔프가 있어서 따로 해열제는 구매안했고

종합감기약을 많이 사더라고요.


그리고 코로나 검사 자가키트

2개~ 더 사고 싶은데 택배가 안 오네요.



그래도 3월에는 유치원 학교에서

10개를 준다고 하니 12월까지는

코로나 걸리지 않도록 조심해야겠죠

 


그리고 백초시럽도 준비했어요.

배가 아플 수도 있다고 해서

배 아픔에 효과있는 백초 시럽도 준비했어요


코로나 오미크론 상비약으로 

구토 증상에 도움을 주는 트리 싹

이나 소화제 등을 준비하면 된다고 해요


저도 트리 싹 도 추가했어요

 

 



준비 안 하신 분들은 사진 중 하나 캡처해서

약국에 보여주면 비슷하게 주기도 하고

가까운 약국에서 코로나 상비약

구매하러 왔다면 챙겨줄 것 같아요



저도 약국 가서 상비약 구매한다하니

이것저것 추천해서 구매했답니다.



코로나가 코앞으로 온것도 같고

조심은 하지만 아무래도 전염력이 있으니

이웃님들도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코로나 상비약

이웃님들에게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