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돼지감자 효능 돼지감자차 효능 칼로리 돼지감자즙

요리레시피 2022. 10. 18. 05:55
반응형



돼지감자는 당뇨에 좋다고 해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반찬으로 먹기도 하고 요즘 같은 겨울철 따뜻하게 차로 즐기기도 하며 돼지감자 칼로리는 100g당 68kcal입니다 어떠한 돼지감자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돼지감자 효능 : 돼지감자차 효능 : 돼지감자즙 효능■

1. 당뇨 예방

돼지감자의 이눌린 성분이 인슐린의 정상 수치를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돼지감자는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을 주는 식품으로 많이 섭취해도 혈당 수치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 영양을 섭취할 수 있는 식품입니다.


2. 변비 개선

풍부한 식이섬유를 변비를 개선해 주고 예방하는데 좋은 효과를 나타냅니다. 식이섬유는 우리 몸의 장 연동운동을 돕고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해주는데 좋습니다.

 

 



3. 다이어트

이눌린 성분은 체내의 체지방을 분해시켜 줍니다. 이 과정을 통해 체내 중성지방의 수치를 줄여주고 칼로리가 낮은 식품으로 다이어트 식단으로 좋은 식품입니다. 



4. 뼈 건강

돼지감자를 꾸준히 섭취하면 뼈 건강에 효능이 있습니다. 노년의 골절이나 뼈 건강을 지켜주고 성장기의 청소년들 발육에 도움이 됩니다.


5. 장 건강

돼지감자를 섭취하면 장을 건강하게 해주는 유산균을 증가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동시에 장 속의 유해균을 제거하고 장 기능을 원활하게 할 수 있게 도움을 줍니다.

 

 



6. 콜레스테롤 조절

돼지감자에 풍부한 폴리페놀과 안토시아닌이 체내 콜레스테롤을 제거해 주고 혈관에 축적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혈관 노폐물을 제거하면서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혈액을 맑게 하여 고혈압이나 고지혈증 등 혈관질환 예방에 효능이 있습니다.


7. 피부 건강

돼지감자에는 펙틴 성분이 풍부한데 강한 황산화 작용으로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고 세포를 지켜주면서 피부의 노화와 각종 피부질환이나 피부 트러블을 예방해 줍니다.


8. 췌장 기능 개선

돼지감자는 인슐린의 분비를 돕는 작용을 하는데 이로 인해서 췌장의 기능에 도움을 주면서 췌장을 건강하게 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돼지감자 부작용 : 돼지감자차 부작용 : 돼지감자즙 부작용■

돼지감자차는 말려서 차로 즐길 수 있는데요. 물대신 차로 마시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저도 먹어보니 구수해서 종종 먹고 있는데 돼지감자차 효능 보니 꾸준히 마셔야겠습니다!

​돼지감자차나 돼지감자 부작용은 특별한 것이 없지만 혈당 수치를 낮추는 효능이 있어서 저혈압인 경우에 주의하여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