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내용

집밥 백선생 백종원 계란찜맛있게하는법!

요리레시피 2015. 8. 26. 15:18
반응형

점심들 드셨나요?

저는 요즘 밥이 먹기 싫던데 그러던 와중 어제 집밥 백선생 계란요리가 생각나서 계란찜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정말 간단하기도 하지만 맛도 괜찮아서 앞으로 계속 계란찜을 만들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보는데 간단하게 만들 수 있으니 한번 백종원 계란찜 만들어보세요!

 

 

원레시피는 계란 6알, 물 1/3 , 소금 1/2 숟가락, 설탕 1/2 숟가락, 대파,참기름, 통깨

저는 반으로 줄여서 사용했어요

 

저는 계란 3알, 물 반컵, 소금 1/4 숟가락, 설탕 1/4만을 사용했어요

고명으로 대파나 깨를 올려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릇에 따로 계란을 넣고 물을 넣어줍니다

물은 취향에 따라 한컵까지 넣어주셔도 좋다고 합니다

 

 

설탕 1/4스푼을 넣어주는데요

계란찜에 설탕이라 정말 생각조차 못했는데 생각보다 맛을 좋게 해주는것 같아요

 

 

소금도 1/4정도 넣어줍니다

 

 

저어주는데요

이렇게 저어주는걸로 하니 그릇이 작아서 잘 안되는데 수저나 아님 젓가락으로 저어주면 됩니다 

 

 

이렇게 계란물이 나오는데요

생각보다 계란물이 많다 생각이 들었는데.........

 

생각보다 뚝배기에 계란물이 많이 들어가는데요

저는 베이비웍으로 했는데 적어도 최소 4개나 5개의 계란은 사용해야할 것 같아요

아마 다른 뚝배기도 화산폭발 계란찜을 하려면 적어도 5개정도는 해야지 될 것 같습니다 

 

 

계란물은 뚝배기의 70~80프로로 맞춰주면 되는데요

전 살짝 부족하네요

 

 

 

수저로 계란찜을 잘 저어주면 됩니다

 

 

막 몽글몽글 올라오는 계란찜이 보이는데요

센불로 계란찜을 눌러붙지 않도록 잘 저어줍니다

냄새가 너무 좋아요

 

 

거의 70~80 익었다고 생각되면..

 

 

불을 약불로 줄이고 뚜껑을 덮어줍니다!

제가 사용하는 냄비의 뚜껑은 볼록해서 그냥 사용했어요

 

 

3분정도 지나면 김이 나고 김이나면 화산폭발 계란찜이 완성된다고 하는데요

저는 계란물이 적었는지 그냥 계란찜이 되고 말았어요!

 

화산폭발 계란찜을 하시려면 뚝배기에 적당량의 계란을 꼭 채워주시기 바래요

 

 

 

그래도 화산폭발은 아니지만 계란찜 정말 맛있었는데요

기존에 해먹던 계란찜과 비교해보면 먼가 맛은 틀리는 것 같아요

좀 더 쉽고 맛있다고 할까요?

 

 

 

역시 백종원레시피는 믿고 따라하면 기본 맛보장이 되는 것 같아요

다음에는 계란을 많이 넣고 화산폭발 계란찜을 만들어봐야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