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내용

백종원만능간장만드는법 : 돼지고기 장조림 만드는법

요리레시피 2015. 7. 23. 09:50
반응형

 요즘 백종원 만능간장이 인기라 저도 만들어보았는데요

다양한 요리에 활용이 가능하던데 두부조림 꽈리고추조림등

조림요리는 물론 다양하게 활용중이랍니다

 

아마도 많은 분들이 집밥 백선생 방송을 보고

만능간장을 다 만들었을 것 같다 싶은데요

혹시나 안만드신 분들을 위해 간단한 레시피 알려드려요!

 

 

 만능 간장을 만드는 법은

돼지고기 다짐육 600g + 간장 6컵 설탕 1컵을 넣고 끓여주면 끝!

정말 간단한데요

다양한 요리에 활용이 가능한데 저는 장조림을 만들어보았어요

 

 

우선 돼지고기 장조림용 고기를 1kg나 준비했어요

핏물을 빼기 위해서 찬물에 담궈줍니다

 

 

고기가 익기 좋도록 잘게 잘라주었어요~

 

 

저는 고기가 빠르게 익도록

 압력솥에다가 고기를 삶아주었어요!

 

 

압력솥에 추가 올라오고 10분정도 익혀주니

고기가 알맞게 익었어요


돼지고기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는데요

압력솥으로 해서 그런지 고기 삶는데 시간이 한결 줄어든 느낌이랍니다

 


남은 고기육수와 만능간장 1국자를 넣고

돼지고기를 넣고 장조림을 만들어주려고 해요

만능간장이 있으니 다른 양념을 넣지 않아도 된답니다

 


어느정도 끓여졌다고 생각이 되면

새송이 버섯을 넣어주었어요

 


돼지고기장조림의 향을 좋기 위해

꽈리고추도 아낌없이 넣어주었답니다

 

완성된 돼지고기 장조림이랍니다

보통 메추리알을 넣어주는데

버섯을 넣어주어도 맛이 제법 좋답니다

 

 
압력솥을 이용해서 그런지

장조림을 하는 시간을 단축시켜주었는데요

고기도 질기지 않고 맛있게 잘익어서 맛있게 반찬으로 잘 먹었답니다

 

 

장조림할때 냄비로 하면 시간이 많이 걸리는데

이렇게 압력솥으로 하니 정말 시간단축도 되고 맛있게 먹을 수있는데

여름철에는 압력솥이 최고네요 ㅋ

그리고 만능간장이 있어서 그런지 요리하기 더욱 더 편리해졌어요!

볶음요리나 간장 들어가는 요리엔 다 넣고 있는데 맛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