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표고버섯 효능 칼로리 부작용

요리레시피 2022. 10. 20. 01:33
반응형





표고버섯은 낙엽버섯과의 버섯으로 보통 떡갈나무나 밤나무 등에서 기생하여 자랍니다. 표고버섯은 향과 맛이 좋아서 다양한 음식의 재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표고버섯 효능■

1.항암 효과

표고버섯에는 베타글루칸, 레티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항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인체의 자연면역 기능을 강화해 암세포 증식을 막는데 도움을 주어 위암이나 대장암 등의 각종 암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2.혈당 조절

표고버섯의 베타글루칸 성분이 당뇨의 원인이 되는 급격한 혈당 상승을 막아 인체의 정상 혈당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베타글루칸은 천연 인슐린의 역할을 하기 때문에 당뇨의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3.빈혈 예방

표고버섯에는 철분, 엽산, 비타민d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적혈구 생성과 빈혈을 개선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4.피부 미용

표고버섯에는 비타민a, 비타민e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거친 피부를 맑고 촉촉하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아연이 포함되어 있어 피부 상처 치유에도 도움을 줍니다.

 

 



5.뇌 건강

표고버섯의 렌티오닌 성분이 두뇌 성장에 도움을 주며 뇌 기능을 보호합니다. 또한 베타글루칸이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기능을 하여 뇌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6.면역력 증진

표고버섯에는 베타글루칸, 비타민d 등의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세균, 바이러스와 맞서는 인체 면역세포를 활성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기 때문에 면역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표고버섯 부작용■

표고버섯은 퓨린이 소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요산 수치에 민감한 통풍 환자는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생으로 표고버섯을 섭취했을 때 소화불량이나 복통이 발생할 수 있어 되도록 익혀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표고버섯은 상처가 없고 색이 선명하고 두께가 두꺼운 버섯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