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양파 효능 생양파 자색양파 효능 부작용 칼로리

요리레시피 2022. 1. 19. 09:47
반응형

 



양파는 우리 식생활에서 자주 사용되는 식재료 중 하나입니다. 양파는 열을 가해도 영양이 파괴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때문에 생으로 먹거나 다양한 방식으로 요리를 해서 섭취하면 좋습니다. 특히 껍질에 퀘르세틴 성분이 많은데 껍질은 생으로 먹거나 요리로 섭취하기 힘들기 때문에 가공 후 차로 우려서 섭취하거나, 통째로 즙을 내어 섭취합니다.

양파 칼로리는 100g당 35kcal입니다


먹는 것 외에도 즙을 내어 두피나 신경 통증 부위에 바르면 모발이나 신경통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양파 효능이 많아서 많은 분들이 먹곤 하는데 과연 어떠한 다양한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양파 효능 : 생양파 효능 : 양파즙 효능■ 

1. 혈관 건강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는 대표적인 채소입니다. 퀘르세틴 성분이 나쁜 콜레스테롤이 생기지 않도록 하고 혈장 속의 과산화 지질이 증가하는 것을 막아 혈관 건강을 지켜줍니다.



2. 변비예방

 천연 인슐린이라 불리는 이눌린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장속 유익한 미생물 성장을 돕기 때문에 변비를 예방하고 소화 기능을 촉진합니다.

 

 

 

3. 비만예방

 양파에 함유된 유화아릴 성분이 유해 물질을 흡착하고 지방 분해를 돕습니다. 다이어트 보조 식품으로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4. 피부효과

비타민C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노화를 예방하고 미백효과와 주근깨, 기미 등이 생기는 것을 막아줍니다.

 



5. 불면증

 이유화프로필 성분이 비타민B1의 작용을 돕고, 신경을 안정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6. 스테미너 효과

 양파에 많이 들어있는 비타민A가 정자 생성에 필수 요소이고, 비타민B1이 부교감신경 활동을 왕성하게 합니다. 혈관을 맑게 하는 작용도 스테미너에 좋은 역할을 합니다.

 

 



7. 감기예방

 감기 바이러스를 약화시키고 거담 작용을 통해 감기나 기관지에 좋은 효과를 가집니다.



8. 항암효과 

양파의 유황성분이 전이효소 활성화를 도와 암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 외에도 양파 효능 은 골다공증, 해독작용, 당뇨나 고혈압 등에 많은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자색양파 효능■

​자색양파 효능은 안토시아닌 성분이 일반 양파 보다 더 많이 함유되어 있어 눈 건강과 몸의 염증을 완화시켜 항암 작용을 해주어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글루타티온 성분이 있어서 비타민 B1 흡수를 도와줍니다. 또한 혈관을 청소해 주어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방지해 주며 고혈압을 완화시켜줍니다.



■양파 부작용 : 양파즙 부작용■

양파 부작용은 과하게 섭취하면 복통이나 속 쓰림이 발생할 수 있고 신장이 약한 사람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