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은행 효능 영양소 칼로리 부작용

요리레시피 2022. 1. 2. 08:23
반응형



은행나무는 지구상 가장 오래된 식물이라고 합니다. 생명력이 강한 은행 알고보면 굉장히 몸에 이롭다 하는데요. 신선로 같은 음식이나 안주 등 다양한 식재료로 쓰이기도 하는데 은행 칼로리는 100g당 183kcal이며 저열량 저지방 식품이며 고소하면서 쫄깃한 맛에 많은 분들이 좋아합니다. 과연 어떠한 은행 효능 있는지 알아볼까요?

 



■은행 효능■

1. 고혈압

은행에 풍부한 장코플라톤은 천연 혈액 순환 개선제로서 은행을 꾸준하게 섭취하면 높은 혈압을 낮춰 정상 혈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효과가 있습니다. 은행은 우리 몸속에 쌓인 각종 유해 물질과 독소의 배출을 돕고 혈관을 깨끗하게 하며 고혈압의 증상 개선과 예방에 좋습니다. 



2. 항산화 작용

은행에는 풍부한 비타민과 베타카로틴 등 뛰어난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의 항산화 작용을 통해 노화 예방에 도움이 되고 각종 성인병에 대한 면역력을 강화시켜 줍니다. 




3.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은행에는 장코플라톤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장코플라톤은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관에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며 혈액순환을 개선해 줍니다. 이로 인해 고혈압이나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4. 기관지 건강 개선

은행이 가진 폐를 맑게 하여 숨이 찬 것을 개선하고 기침을 멈추는 효과는 동의보감에 기록되어 있을 만큼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감기, 가래 등 기관지 질환의 증상을 완화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5. 야뇨증 개선

은행은 야뇨증 개선에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평소 밤에 소변을 자주 보는 사람은 은행을 꾸준하게 섭취해 주면 야뇨증의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6. 면역력 개선

은행에 함유된 풍부한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은 신체의 신진대사를 촉진해 주며 면역력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이 때문에 감기 등 각종 질환에 대한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7. 두뇌 건강 개선

은행에 풍부하게 함유된 징코라이드, 베타카로틴 성분은 뇌 속의 활성산소의 활동을 억제하고 뇌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 때문에 수험생 두뇌 발달과 학습능력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노인들의 치매를 예방하고 기억력의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이 외에도 남성의 정력에 좋으며, 뼈를 튼튼하게 하는 효능도 있습니다.




■은행 부작용■ 

덜 익은 은행은 독성이 있기 때문에 섭취를 자제해야 하고 과도하게 섭취하면 중독 증상 등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적당량은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