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붕어효능 붕어즙 부작용 붕어엑기스

요리레시피 2021. 12. 31. 10:11
반응형

 



붕어는 잉어과에 속하는 민물고기로 잉어와 비교했을 때, 붕어는 수염이 없습니다. 붕어는 동의보감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예로부터 약이나 건강식품으로 많이 접할 수 있었던 식품입니다. 붕어만을 갈아 만들거나 각종 한약재와 함께 푹 고아 만들거나 하는 붕어즙 효능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붕어 효능 : 붕어즙 효능 : 붕어엑기스■

1. 어린이 성장

붕어에는 단백질의 함량이 매우 높고, 또한 철분과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아이들의 성장을 돕고 발육을 좋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성장기의 골격 형성에도 도움이 됩니다.



2. 신장 건강

붕어즙을 섭취하면 신장의 기능을 돕고 개선에 도움이 되고 이뇨작용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를 통해 신장을 건강하게 하고 신장염 등 신장질환의 증상을 완화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3. 간 기능 개선

붕어즙은 간 기능을 촉진시켜 피로를 회복하는 효능이 있고, 손상된 간의 회복을 돕고 간세포를 재생하는 도움이 됩니다. 또한 풍부한 단백질이 간의 해독 기능을 도우면서 숙취를 해소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4. 빈혈 개선

철분은 헤모글로빈의 생성에 관여하여 부족하면 빈혈이 발생하게 되는데 붕어즙에는 풍부한 철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붕어즙을 섭취하면 빈혈의 증상을 개선하고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5. 원기회복

붕어즙은 남성의 원기회복과 기력을 증진시키는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임산부의 출산 후의 기력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평소에 체력이 저하되거나 기력이 없을 때 붕어즙을 꾸준하게 섭취하면 체력이 좋아지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6. 혈관 질환 예방

붕어즙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혈관 속의 나쁜 콜레스테롤이 축적되는 것을 예방하여 혈액의 흐름을 좋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혈류가 개선되며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7. 위장 건강

붕어는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붕어즙을 섭취하면 위벽을 보호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소화 기능에 도움을 주고 설사 증상을 완화시켜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붕어 부작용 : 붕어즙 부작용 주의사항■

붕어즙은 체질에 따라서 복통이나 설사 등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만성질환이 있거나 복용하는 약물이 있는 등 경우는 붕어즙을 섭취하기 전에 충분한 상담을 통해 적정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