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해독주스 만드는법

요리레시피 2022. 1. 1. 07:36
반응형

 

 



건강한 몸과 마음을 만들면서 오래오래 살아가는 것이 바로 우리의 최고 소원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건강에 좋다고 하는 것이라면 무엇이든 해보려는 분들이 많으신 관계로 오늘은 해독주스 효과와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독주스 만드는 법■

준비물 : 토마토, 당근, 브로콜리, 양배추, 사과, 바나나 100g씩 준비, 물



1. 각 준비한 모든 과일과 야채, 채소들을 큼직하게 잘라 줍니다.

2. 브로콜리, 양배추는 물에 삶아 약 15분가량 삶아 줍니다.

3. 삶아진 브로콜리, 양배추와 나머지 준비물들은 믹서기에 넣고 물을 부어 갈아줍니다.

4. 해독주스 완성

 



■해독주스 효과■


1. 독소 배출 및 다이어트

​우리 몸에는 여러 가지 외부로부터 쌓이게 되는 독소들이 존재합니다. 늘 달고 살아가고 있는 변비, 몸 안에 생기는 염증, 활성 산소, 그리고 면역력이 떨어지는 것 등등 여러 가지들이 이 독소를 통해서 나타나게 되는 현상입니다. 

​그런데 해독주스 효과에는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 섬유 등 여러 가지 좋은 영양소들이 많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몸 안에 쌓여 있는 독소들을 제거 시켜 주고 덩달아 다이어트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2. 피부 건강


여러 가지 야채와 과일을 섭취함으로 인해서 해독주스 효과 중 가장 큰 것이 바로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는 것입니다. 특히 양배추에 들어 있는 비타민U, K 성분과 사과와 당근에 들어 있는 폴리페놀 성분이 미백과 노화 방지를 해주고 토마토에 들어 있는 미네랄과 리코펜이 피부 색소 침착을 억제 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 외 해독주스 효과

-당뇨병 예방

-심장 질환 및 뇌졸중 예방

-고혈압 예방

-면역력 증가


■해독주스 섭취 시 주의사항■

​우리나라에는 존재하는 해독주스만 해도 20가지 이상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먹는 것이 좋은지 잘 알아보고 먹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며 나에게 맞는 해독주스 효과를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그에 대한 부작용 혹시 내가 먹었을 때 어떤 반응이 생기는지 그 부분에 대해서도 잘 알아보아야 합니다. 



반응형